에이젠글로벌 강정석 대표, ‘엘레반디’ 일본 핀테크 자문 위원으로 임명
Aug. 30. 2024본문
인공지능 금융기업 ‘에이젠글로벌(AIZEN Global)’의 강정석 대표가 일본 핀테크 ‘엘레반디’의 자문 위원으로 임명됐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금융당국인 싱가포르 통화청(MAS)은 글로벌 디지털 경제에서 핀테크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독립 법인 ‘엘레반디(Elevandi)’를 설립하였고, ‘Elevandi Japan’은 일본 및 동북아시아 핀테크 생태계 개발 및 가속화 전략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엘레반디’는 핀테크를 발전시키기 위해 공공 및 민간 부문 간의 개방적인 대화를 촉진하며 핀테크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수행하고 있다. 싱가포르 통화청이 주최하는 싱가포르 SFF(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및 유럽(포인트 제로 포럼), 아프리카(인클루시브 핀테크 포럼) 등 글로벌 핀테크 플랫폼을 구축했다. ‘Elevandi Japan’은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디지털 금융 서비스와 경제를 촉진하기 위해 기술 채택의 협력적이고 포괄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목표로 국제 자문 위원회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에이젠글로벌 강정석 대표는 자문위원으로 임명돼, 글로벌 핀테크 성장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강화 및 AI금융을 통한 핀테크 성장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에이젠글로벌은 모빌리티 유니콘 기업 ‘그랩(Grab)’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E-모빌리티에 필요한 친환경 AI뱅킹서비스를 아시아 지역에 제공하고 있다.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크레딧커넥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AI금융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에이젠글로벌은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글로벌 기업 2위로 선정된 바 있으며 금융위원회가 뽑은 ‘K-Fintech 30’에 선정됐다.
에이젠글로벌 강정석 대표는 “이번 일본 엘레반디 국제 자문 위원으로 임명되어 아시아 지역에 핀테크 협력 강화에 역할을 맡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AI뱅킹솔루션을 통해 핀테크 스케일업을 지속하겠다고”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