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젠글로벌,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서 ‘AI 데이터 경제 혁신’ 선보인다
Aug. 30. 2024본문
에이젠글로벌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 독립부스 운영 및 삼정KPMG와 전략세미나를 진행해 AI 데이터 혁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며 핀테크와 인공지능, 금융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이달 27일부터 29까지 3일간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아트홀과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된다.
금융위원회가 선정한 ‘K-Fintech 30’에 선정된 에이젠글로벌은 AI금융서비스 ‘아바커스(ABACUS)’와 ‘크레딧커넥트(CreditConnect)’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에 제공하고 있는 AI 데이터 혁신을 선보인다. 국내 최초 인공지능 자동화 금융솔루션으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현대카드, NH농협생명 등 ‘아바커스’를 통한 연체예측, 이상거래탐지, AML 금융의 AI디지털 전환을 이끌었던 혁신을 공유한다. 또한 서비스형 뱅킹 ‘크레딧커넥트’를 통해 그랩, 고젝과 같은 아시아 기업들과 데이터 융합을 일으킨 AI금융 글로벌 사례도 선보인다.
삼정KPMG와 세미나를 통해 ‘AI(인공지능)기반의 핀테크 리빌딩(Rebuilding) 전략’를 알리는 행사도 진행한다. 삼정KPMG 김세호 파트너의 오프닝 및 윤희상 부장의 한국 핀테크 동향을 기반으로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삼정KPMG 김준 이사는 지속적인 성장 토대를 마련하고 있는 글로벌 핀테크 선진 사례를 소개하고, 기술 발전과 비즈니스 모델 확장을 위한 공유 인프라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에이젠글로벌 강정석 대표는 데이터 융합을 통해 비금융산업과 금융회사를 연결하는 AI 서비스형 뱅킹(BaaS) 플랫폼과 해외 진출 방향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에이젠글로벌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1회부터 지속 참가해 AI금융혁신의 선도적인 모델을 선보여왔다. 에이젠글로벌 강정석 대표는 “이번 2024년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서 데이터 융합과 AI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진출의 성공 사례를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국의 우수한 B2B 금융모델이 아시아에 확장한 여정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이투뉴스(http://www.e2news.com)